(T) 광해

2023. 6. 17. 10:22인생(Life_人生)/영화(Movies_映画)

 
광해, 왕이 된 남자
역사에 기록되지 않은 또 한 명의 광해 왕위를 둘러싼 권력 다툼과 당쟁으로 혼란이 극에 달한 광해군 8년.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에 대한 분노와 두려움으로 점점 난폭해져 가던 왕 ‘광해’는 도승지 ‘허균’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한다. 이에 허균은 기방의 취객들 사이에 걸쭉한 만담으로 인기를 끌던 하선을 발견한다. 왕과 똑같은 외모는 물론 타고난 재주와 말솜씨로 왕의 흉내도 완벽하게 내는 하선. 영문도 모른 채 궁에 끌려간 하선은 광해군이 자리를 비운 하룻밤 가슴 조이며 왕의 대역을 하게 된다. 왕이 되어선 안 되는 남자, 조선의 왕이 되다! 그러던 어느 날 광해군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엄청난 사건이 발생하고, 허균은 광해군이 치료를 받는 동안 하선에게 광해군을 대신하여 왕의 대역을 할 것을 명한다. 저잣거리의 한낱 만담꾼에서 하루아침에 조선의 왕이 되어버린 천민 하선. 허균의 지시 하에 말투부터 걸음걸이, 국정을 다스리는 법까지, 함부로 입을 놀려서도 들켜서도 안 되는 위험천만한 왕노릇을 시작한다. 하지만 예민하고 난폭했던 광해와는 달리 따뜻함과 인간미가 느껴지는 달라진 왕의 모습에 궁정이 조금씩 술렁이고, 점점 왕의 대역이 아닌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는 하선의 모습에 허균도 당황하기 시작하는데...
평점
8.6 (2012.09.13 개봉)
감독
추창민
출연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김인권, 장광, 심은경, 김명곤, 박지아, 신정근, 전국향, 양준모, 문창길, 전배수, 도용구, 유순웅, 이양희, 박경근, 신운섭, 김종구, 이엘, 이준혁, 서진원, 김혜원, 김학준, 김혜화, 김승훈, 이봉련, 추승욱, 허성태, 송선홍, 전준영, 주예린, 승의열, 최욱, 민정기, 권은수, 원동연, 권방현, 하수호, 주영호, 손성찬

역시 소문대로 볼만은 했다.

 

광해, 왕이 된 남자 - 나무위키 (namu.wiki)

 

광해, 왕이 된 남자 - 나무위키

-하선- 뭐가 역모란 말이오! 병판, 그리 당당하시오? 그대 머릿속이 진정 이자보다 깨끗하다 자신하는게요? 그리 말할 수 있는 자 어디 한번 나와보시오!!하선 목숨을 걸고 임금을 지켜야 할 호위

namu.wiki

 

[GPT]

"광해"는 2012년에 개봉한 추창민 감독의 역사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장광, 김인권, 심은경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조선시대의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병헌은 조선시대의 왕 광해군 역할을 맡아 그의 삶과 통치기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류승룡은 광해군의 이중인격인 허균을 연기하며, 한효주는 광해군의 왕비 역할로 등장합니다.

추창민 감독은 조선시대의 정치적 배경과 권력 다툼, 그리고 광해군의 내면적 갈등을 잘 그려냅니다. 영화는 역사적인 사건들과 인물들의 감정적인 변화를 묘사하면서 관객에게 긴장감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이병헌의 매력적인 연기와 류승룡, 한효주 등의 조력 배우들의 연기력도 돋보입니다.

"광해"는 역사적인 사건과 인물을 기반으로 한 영화로서, 추창민 감독의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력이 인상적입니다. 영화는 광해군의 삶과 정치적인 다툼을 통해 조선시대의 역사적 배경을 잘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극중 인물들의 내면의 갈등과 운명에 대한 고민들은 관객들에게 재고해볼 시간을 제공합니다.

요약하자면, "광해"는 추창민 감독의 역사 드라마로, 이병헌과 류승룡, 한효주 등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조선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을 바탕으로 하며, 광해군의 삶과 통치기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역사적 배경과 인물들의 감정적인 변화를 잘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긴장감을 선사합니다. "광해"는 역사 드라마를 좋아하는 관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인생(Life_人生) > 영화(Movies_映画)' 카테고리의 다른 글

(T) 루퍼  (0) 2023.06.17
테이큰  (0) 2023.06.17
캐빈 인 더 우즈  (0) 2023.06.17
쏘우3D  (0) 2023.06.17
걸리버여행기  (4) 2023.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