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다크 서티

2023. 7. 16. 16:56인생(Life_人生)/영화(Movies_映画)

 
제로 다크 서티
9/11 그 이후, 반드시 잡고 싶었던 단 하나의 타겟! 베일에 가려져있던 10년간의 추적이 마침내 공개된다! 미 정보부는 매년 거액의 예산을 쏟아 붓지만 타겟의 흔적조차 찾을 수 없다. 때 마침, 정보수집과 분석에 탁월한 감을 가진 CIA 요원 ‘마야(제시카 차스테인)’가 작전에 투입되고 그녀는 순수한 열정과 원칙에 따라 작전에 임하지만, 매번 어떤 실마리조차 찾지 못하는 상황에 좌절한다. 어느 날, 진전되지 않는 상황 속에 유일한 단서를 발견하게 된 그녀는 동료들과 함께 거래를 시도해보지만 그것은 테러리스트들의 함정. 자폭 테러로 인해 가장 친한 동료마저 잃게 된 마야는 극도의 슬픔에 빠지고 설상가상으로 그녀 역시 테러리스트의 제거 대상 블랙리스트에 올라 암살 공격까지 받게 되는데… 이제 더 이상 ‘임무’가 아닌 ‘집념’이 되어버린 사건 앞에서 마야는 이 지독한 추적 과정을 끝낼 결정적 단서와 함께 마지막 작전을 감행하게 된다. 3월, 사상 최대의 첩보작전을 목격하라!
평점
8.2 (2013.03.07 개봉)
감독
캐서린 비글로우
출연
제시카 차스테인, 제이슨 클라크, 조엘 에저튼, 카일 챈들러, 레다 카텝, 제니퍼 엘, 해롤드 페리노, 제레미 스트롱, J.J. 칸델, 파레스 파레스, 호마윤 엘샤드, 요아브 레비, 스캇 애드킨스, 로렌 쇼, 마크 스트롱, 제시카 콜린스, 프레드릭 렌, 에드가 라미레즈, 다니엘 라팡, 마크 듀플래스, 존 바로우먼, 크리스 프랫, 테일러 키니, 칼란 멀비, 시아오시 포누아, 내쉬 에저튼, 마이크 콜터, 벤 램버트, 제임스 갠돌피니, 스티븐 딜레인, 존 슈왑, 마틴 델라니, 프랭크 그릴로

 

911 테러의 주범인 오사마 빈 라덴이 사살되기까지의 우여곡절을 담은 영화다. 

 

실제로 있었던 내용을 토대로 만들어진 영화라는데 솔직히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거짓인지 잘 모르겠다. 다만, 이전까지는 단지 빈라덴이 미군에 의해 총살 당했다는 정도의 사실을 알고 있었다면, 이 영화에서 어떻게 빈라덴의 거처를 찾아낸 것인지 또 어떤 작전으로 빈라덴을 사살한 건지 그 내막을 조금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지금에 와서는 그 것 조차 사실인건지 더 헷갈린다. 빈라덴의 시체는 아무도 찾을 수 없는 곳에다가 수장을 했다는데 미국 정부가 그 시체가 진짜 빈라덴인건지 사실유무를 아직 밝히고 있지 않다고 한다.

 

무엇이 신념이고, 무엇이 정의이고, 무엇이 올바른 것인가?

에 대해 그 누가 대답할 수 있는가.

 

제로 다크 서티 - 나무위키 (namu.wiki)

 

제로 다크 서티 - 나무위키

The greatest manhunt in history.역사상 가장 위대한 추적 작전.북미 포스터 태그라인

namu.wiki

 

[LLM]

"제로 다크 서티"는 캐스린 비글로(Kathryn Bigelow) 감독의 영화로, 제시카 채스테인(Jessica Chastain), 제이슨 클라크(Jason Clarke), 조엘 에저튼(Joel Edgerton), 크리스 프랫(Chris Pratt), 제니퍼 엘(Jennifer Ehle), 에드가 라미레즈(Édgar Ramírez), 마크 스트롱(Mark Strong), 스콧 애드킨스(Scott Adkins) 등이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미국의 정보기관 CIA가 우사마 빈 라덴을 찾아내고 저격하는 과정을 다루는 드라마 영화입니다.

영화 "제로 다크 서티"는 실제로 발생한 9.11 테러를 계기로 미국이 우사마 빈 라덴을 찾아내기 위해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이루어지는 정보수집과 추적의 과정을 그립니다. 이 과정에서 CIA 요원 메이야(제시카 채스테인)는 미국의 민중을 지키기 위해 교묘한 추적을 펼치게 됩니다.

캐스린 비글로 감독은 긴장감 넘치는 연출과 사실적인 표현으로 영화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제시카 채스테인의 탁월한 연기력은 영화의 주인공 메이야의 감정과 의지를 강렬하게 표현해냅니다. 또한, 조엘 에저튼, 제이슨 클라크 등의 배우들 역시 각자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영화에 깊이를 더해줍니다.

"제로 다크 서티"는 현실적인 사건과 인물들을 토대로 하면서도 영화적인 장치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관객들을 집중시키고 감동시키는 작품입니다. 특히, 국가안보와 테러와 같은 현실적인 주제에 관심이 있는 관객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영화는 미국의 국가안보 활동과 인간들의 감정과 갈등을 포착한 드라마로, 긴장감과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인생(Life_人生) > 영화(Movies_映画)'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세계  (0) 2023.07.16
링컨  (0) 2023.07.16
7번방의 선물  (0) 2023.07.16
나의 PS 파트너  (0) 2023.07.16
위대한 개츠비  (1) 2023.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