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러진 화살

2023. 6. 16. 22:03인생(Life_人生)/영화(Movies_映画)

 
부러진 화살
이 남자의 분노에 주목하라! 대학 입시시험에 출제된 수학문제 오류를 지적한 뒤 부당하게 해고된 김경호 교수. 교수지위 확인소송에 패소하고 항소심마저 정당한 사유 없이 기각되자, 담당판사를 찾아가 공정한 재판을 요구하며 석궁으로 위협하기에 이른다. 격렬한 몸싸움, 담당판사의 피 묻은 셔츠, 복부 2cm의 자상, 부러진 화살을 수거했다는 증언… 곧이어 사건의 파장은 일파만파 퍼져나가고, 사법부는 김경호의 행위를 법치주의에 대한 도전이자 ‘테러’로 규정, 피의자를 엄중 처벌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한다. 그러나 피의자 김경호가 실제로 화살을 쏜 일이 없다며 결백을 주장하면서, 속전속결로 진행될 것 같았던 재판은 난항을 거듭한다.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법정, 엇갈리는 진술! 결정적인 증거 ‘부러진 화살’은 행방이 묘연한데… 비타협 원칙을 고수하며 재판장에게도 독설을 서슴지 않는 김경호의 불같은 성격에 변호사들은 하나둘씩 변론을 포기하지만, 마지막으로 선임된 자칭 ‘양아치 변호사’ 박준의 등장으로 재판은 활기를 띠기 시작하는데…. 상식 없는 세상에 원칙으로 맞서는 한 남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평점
9.5 (2012.01.18 개봉)
감독
정지영
출연
안성기, 박원상, 나영희, 김지호, 문성근, 이경영, 김응수, 진경, 김준배, 박수일, 정원중, 한기중, 박길수, 이승훈, 조동인, 최원, 한사명, 전진우, 임지환

이게 개판이지

재판입니까.

 

부러진 화살 - 나무위키 (namu.wiki)

 

부러진 화살 - 나무위키

“이 남자의 분노에 주목하라!”대학 입시시험에 출제된 수학문제 오류를 지적한 뒤 부당하게 해고된 김경호 교수. 교수지위 확인소송에 패소하고 항소심마저 정당한 사유 없이 기각되자, 담당

namu.wiki

 

[GPT]

영화 '**부러진 화살**'은 정지영 감독의 작품으로, 안성기, 박원상, 나영희, 김지호 등이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이 영화는 한 소년과 그의 친구들이 일본의 식민지 시기에 자유를 향해 투쟁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안성기는 주인공인 한 소년의 아버지 역할을 맡아 감정이 풍부한 연기로 극중의 갈등과 사랑을 전달하며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박원상, 나영희, 김지호도 각자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하여 영화에 깊은 감동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작품은 역사적인 배경 속에서 자유와 독립을 향한 투쟁과 희생을 그려냄으로써 우리에게 소중한 가치를 상기시킵니다. 한 소년과 그의 친구들이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어 자유를 위해 싸우는 모습은 감동적이고 영감을 주는 요소입니다. 영화는 역사적인 사건을 배경으로 하면서도 개인과 가족의 이야기를 소중히 다루어 힘있고 따뜻한 감정을 전달합니다.

정지영 감독은 정교한 연출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영화의 분위기를 잘 조성하였습니다. 특히, 영상미와 음악의 조화가 영화에 깊은 감성과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영화 속 장면들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역사적인 사건의 장면과 주인공의 내면적인 변화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총론적으로 '**부러진 화살**'은 역사적인 배경과 개인의 이야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감동적인 작품입니다. 훌륭한 연기와 감정적인 이야기, 그리고 정지영 감독의 섬세한 연출이 조합되어 관객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합니다. 이 영화는 역사적인 이슈에 관심이 있는 관객들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인생(Life_人生) > 영화(Movies_映画)' 카테고리의 다른 글

(T) 배트맨 - 다크 나이트 라이즈-  (4) 2023.06.16
콜롬비아나  (0) 2023.06.16
언터처블  (0) 2023.06.16
(T)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0) 2023.06.16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0) 2023.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