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브 파이

2023. 7. 16. 16:07인생(Life_人生)/영화(Movies_映画)

 
라이프 오브 파이
“지금부터 엄청난 이야기를 들려 드리죠. 아마 믿기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인도에서 동물원을 운영하던 ‘파이’의 가족은 동물들을 싣고 이민을 떠나는 도중 거센 폭풍우를 만나고 배는 침몰한다. 혼자 살아남은 파이는 가까스로 구명보트에 올라 타지만 다친 얼룩말과 굶주린 하이에나, 그리고 오랑우탄과 함께 표류하게 된다. 하지만 모두를 놀라게 만든 진짜 주인공은 바로 보트 아래에 몸을 숨기고 있던 벵골 호랑이 ‘리처드 파커’! 배고픔에 허덕이는 동물들은 서로를 공격하고 결국 파이와 리처드 파커만이 배에 남게 되는데…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 거대하게 빛나는 고래 바다를 빛으로 물들인 해파리, 미어캣이 사는 신비의 섬까지, 파이와 리처드 파커 앞에 그 누구도 보지 않고서는 믿을 수 없는 놀라운 광경이 펼쳐진다!
평점
8.3 (2013.01.01 개봉)
감독
이안
출연
수라즈 샤르마, 이르판 칸, 라프 스폴, 아딜 후세인, 타부, 제라르 드파르디외

 

디즈니에서 제작한 그저 그런 애들용 영화인 줄 알았는데 실제는 아니었다. 아름다운 영상에서부터 심오한 스토리까지 충분히 권장할만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먼저 영상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주인공 파이가 난파한 배에서 탈출하여 태평양 한가운데에서 조난생활을 하는 부분부터는 정말 시종일관 아름다운 영상이 펼쳐진다. 비록 거의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영상이겠지만 지금까지 봐온 어떤 영화보다도 영상이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환상적이었다. 뒤늦은 후회지만 극장에서 3D로 관람을 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

 

별 것 아닌 듯하면서 심오한 스토리 라인.

 

- 종교, 신 -

주인공 파이는 여러 종류의 신을 믿는 다신론자이다. 이것은 곧 신이라는 존재가 파이에게 어떤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다. 파이는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되면 신에게 구원을 빌기도 하고 힘든 상황이 무사히 지나가면 신에게 감사를 고하기도 한다. 종교와 신은 파이에게 있어 삶 그 자체일 수 있다. 나는 무신론자이기 때문에 어떤 특별한 감정의 흔들림은 없었지만 어려움 속에서 신을 찾는 그 간절함 마음은 종교와는 상관이 없는 것 같다.   

 

- 믿음 -

파이의 마지막 대사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믿음' 이 이 영화의 중요한 키워드가 아닐까 생각한다. 자신이 처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하여 어떻게 믿어나가는지(긍정, 부정의 믿음)에 따라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감독은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것이 아닐까.

 

영화 마지막에서 파이는 조난생활을 동물들과 함께 한 것이 아니라(비록 뱅골 호랑이를 제외하고는 다 죽고 말았지만..) 자신의 어머니를 비롯한 배의 선원들과 함께 했다고 이야기 한다. 이것이 마지막 반전이라고들 하는데, 난 솔직히 파이가 일본인 보험회사 직원들의 집요함에 못이겨 즉흥적으로 만들어낸 거짓 이야기라고 생각했었다. (실제로 무엇이 진실인지는 밝히고 있지는 않다) 정말 파이 자신이 뱅골 호랑이 였던 것일까.

 

이래저래 떠들었지만 영화(원작은 소설)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어떻게 해석할지는 영화를 감상한 개개인에게 달린 문제이다. 어쨋든 한 번쯤 봐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라이프 오브 파이 - 나무위키 (namu.wiki)

 

라이프 오브 파이 - 나무위키

“지금부터 엄청난 이야기를 들려 드리죠.아마 믿기 힘들지도 모르겠지만.”인도에서 동물원을 운영하던 '파이'의 가족은 동물들을 싣고 이민을 떠나는 도중 거센 폭풍우를 만나고 배는 침몰한

namu.wiki

 

[GPT]

"라이프 오브 파이"는 이안(영화 감독 앵글리카의 약칭) 감독의 영화로, 수라즈 샤르마(Suraj Sharma), 이르판 칸(Irrfan Khan) 등이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유명한 작가 앙가리 윈드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생존과 모험, 상상력이 얽힌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주인공 파이는 침몰한 화물선의 유일한 생존자로서 보트에 타고 어마어마한 바다를 표류하게 됩니다. 그와 함께 타고 있던 동물들과 함께 무서운 위험과 대적하면서 생존을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는 아름다운 시각적 효과와 생동감 있는 연출로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작품으로, 특히 시각적으로 화려한 영상과 생생한 생존의 현실적인 면모를 잘 조합하여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수라즈 샤르마의 연기력은 파이라는 주인공의 감정과 생존에 대한 갈망을 명확하게 전달하며, 영화의 감동적인 순간을 효과적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이르판 칸이 연기하는 어른 파이 역시 영화에 감동적인 면모를 더해줍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는 생존과 용기, 인간의 강인함과 상상력이 얽힌 감동적인 이야기를 풍부한 시각적 요소와 함께 펼쳐내는 작품으로, 모험과 감동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관객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강렬한 영상과 사실적인 이야기가 보는 이들을 흡입시킬 것입니다.


 

'인생(Life_人生) > 영화(Movies_映画)'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잭 리쳐  (0) 2023.07.16
장고:분노의 추적자  (0) 2023.07.16
분노의 윤리학  (0) 2023.07.16
웃는남자  (0) 2023.07.16
데드폴  (0) 2023.07.16